알리다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1. 회원가입

1) 비밀번호를 분실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로그인화면 우측상단에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시고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와 ‘이메일’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시면 ‘임시비밀번호’를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발급받으신 임시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뒤 관리콘솔 > 내정보 > 비밀번호 재입력 하시고 ‘정보수정’을 누르시면 비밀번호는 재설정 됩니다.

2) 정보를 수정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회원가입시 입력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 관리콘솔 > 내정보 > 정보수정 ] 하시면 쉽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3) 영수증과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

카드영수증은 *서비스관리 > 결제목록 > 상세보기 > 영수증 출력을 활용하시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로 입금하신 분들은 *가상계좌 발급시 > 현금영수증 (지출증빙) 발급신청을 누르시고 진행하시면 발급이 자동처리 됩니다.

 

현금영수증 확인은 발행 후 익일 9시 이후에 현금영수증 홈페이지(http://taxsave.go.kr)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 발급시 현금영수증 발급신청을 누르지 못해 자동처리를 못 받으신 분은

*고객지원 > 질문게시판 > 서비스관련 > 글쓰기로 남겨주시면 D+1 일 수동발급 해드리겠습니다.

2. 이용요금

1) 알리다 MMS 서비스 APP 이용요금은 얼마인가요?

문자 알리다 MMS 서비스는 100% 무료입니다.

 

고객님의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라 하루 최대 500건 월 최대 9,000건(SKT기준)까지 제공되는 무료 MMS를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서비스입니다.

 

하루 최대치를 초과하지 않을 시 추가 문자 발송비용은 발생하지 않으며, 스마트폰과 PC를 연동해 웹에서 편리하게 문자를 발송 / 수신 관리 하실 수 있습니다.

 

* 문자 알리다 사용전 통신사별 고객센터에 최대치 문의를 꼭 하고 사용하세요.

 

 

 

■ 통신사별 '문자 알리다' 건수 제한 및 100% 활용방법 (링크이동!)

http://thealida.com/Blog/View/19.ad


2) 대량문자 단체문자 대행서비스는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대량문자 대행서비스는 종료 하였습니다.

 

대량문자, 단체문자는 월 1만건 이상 발송시 계약이 가능합니다.

 

특히 하루 1만건 이상 발송하시는 고객님들께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건당 최대 60원에서 최소 30원까지 계약 조건에 따라 과금이 됩니다.

 

발송부터 고객 실시간 반응률(CTR) 까지 모두 정리해 결과가 제공되며 무료 이미지 제작과 랜딩페이지 제작, 080 무료수신거부 전화 대행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D

 

http://juli.so/WeSOtW

 

 

 

 

3. 문자전송

1) MMS와 LMS는 무슨 차이인가요?

LMS는 이미지가 첨부되지 않은 일반문자보다 긴 메세지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한글은 최대 2,000byte (1천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MMS는 사진을 포함한 긴 메시지 서비스를 의미하는데 현재 알리다 v1.0에서는 이미지 한 장까지 첨부가 가능하며 텍스트는 최대 한글 1천자 (2,000byte)까지 작성해 보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은 jpg, jpeg 파일로 첨부용량은 최대 1mb까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수신 단말기에 따라 LMS, MMS의 수신 방식이 달라, 다르게 표시될 수 있으므로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2) 이동통신사별로 발송건수 제한이 있나요?

알리다 앱 서비스는 고객님의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하루 발송할 수 있는 무료 MMS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저희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전 각 통신사별 사용하시는 요금제안에 무제한 문자 서비스가 포함되어있는지 확인을 하셔야 문제없이 편히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건수는 KT / SKT/ LG U+

3) 하루 발송량이 정해져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직까지도 통신사들은 문자 무제한 요금제라고 부르지만 실제로는 하루 발송 최대치가 정해져 있어 그 이상 발송하게 되었을 때 문자를 더 이상 보낼 수 없도록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일정량 이상 발송을 하였을 때 무제한 요금제여도 문자 발송량을 확인해 요금을 부과하는 통신사별 정책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정책들을 확인해 통신사별 최소 최대치를 반영해 알리다 앱 서비스는 하루 MMS 발송량을 최대 480건으로 제한 두고 있습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제한해두었으며 통신사별 서비스 정책이 바뀌는 것에 따라 공지 후 증감 할 수 있습니다.

4) 수신동의여부를 거치지 않은 사용자에게 보낼 수는 없나요?

주식회사 더알리다(이하 "회사")는 다수 이용자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과 스팸, 불법스팸으로 인한 폐해를 방지하기 위해 스팸방지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불법스팸(문자, 팩스, 음성, 메일)을 발송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용정지 및 해지, 형사고발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링크 '스팸방지정책' 메뉴에서 확인하세요.

 

http://thealida.com/Main/Spam.ad

 

5) 와이파이 환경일떄 왜 발송이 안되나요??

저희 알리다 서비스는 MMSC  통신사 서버를 통해 문자를 발송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말기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네트워크(3g/LTE)를 통해서만 접근이 허용되도록 통신사에서 막아놓아서 규제를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사용하시는 고객님께서는 문자 발송 전 단말기 상태 체크를 통하여 꼭!! 단말기가 와이파이 상태인지 아닌지 확인 후 발송하시면 됩니다.


발송 시작하고 발송이 끝날 때 까지는 와이파이를 활성화 시키시면 안됩니다

6) MMS를 보낼때 앞에 (광고)라고 꼭 적어야 하나요?

수신동의 여부를 거친 자신의 고객들에게 문자를 보낼 때도 꼭 지켜야하는 문자 발송시 포함내용이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았을 때 스팸문자로 간주해 사업에 큰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필수사항 1. (광고)등 표시

광고성 정보가 시작되는 부분에 (광고)를 표시하고, 수신자가 어디에서 온 광고인지를 인지할 수 있도록 전송자의 명칭과 연락처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필수사항 2. 전송자 확인 표시

- 수신자가 누구로부터 전송된 광고인지 알 수 있도록 전송자의 명칭과 연락처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필수사항 3.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 방식

-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용 전화번호 또는 전화에 갈음하여 쉽게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광고성 정보가 끝나는 부분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할 수 있는 방식을 수신자가 비용을 부담하지 아니한다는 것과 함께 안내하여야 합니다.

 

이외 꼭 추가로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정리해 두었습니다.

MMS 홍보 문자를 보내시기 전 꼭 한번 읽어보세요. :D

 

■ 광고문자 vs 스팸문자 '문자 발송전' 꼭 알아야할 것들

http://juli.so/474O4G

7) 전송결과는 '성공'인데 실제로 문자를 받지 못했나요?

문자메시지를 전송하고 발송결과에 '성공'으로 나오는데, 문자를 못받았다고 하는 경우는 대부분 이동통신사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의해 스팸으로 자동 분류되어 받지 못하게 된 경우입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 하시려면 수신자 본인이 단말기 및 이동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문자 확인과 같이 개인정보관련 내용은 본인 이외 타인은 조회할 수 없으니 수신자 본인이 직접 확인 하셔야 합니다.)

 

 

※ 이동통신사 스팸 필터링 확인 방법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팸필터링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경우 보낸 문자가 스팸으로 처리되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통신사 정책에 따라 전송성공으로 업체에 통보되며 정상 과금처리 되고 있습니다.

 

차단된 문자는 수신자 본인이 통신사에 로그인 하셔서 스팸문자 보관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스팸문자 확인 방법

 

◎ SKT

Tworld홈페이지 로그인 -> 부가서비스 -> 통화 -> 통화필터링 -> 스팸필터링 -> 스팸내역 조회

 

◎ KT

olleh홈페이지 로그인 -> 폰서비스 -> 통화 -> 스팸차단 서비스

 

◎ LG U+

LG U+ 홈페이지 로그인 -> 개인 -> 모바일 -> 편의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조회

 

 

* 스팸문자로 필터링 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문자를 받으시는 분이 스팸 필터링 서비스의 사용 설정을 조절, 또는 해지하여 주시거나, 문자를 보내실 때 스팸 필터링이 되지 않도록 재작성하여 보내주셔야 합니다.

 

 

** 통신사 문의

-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

- SKT고객센터(1599-0011), KT고객센터(100), LG U+고객센터(1544-0010)

4. 결제취소

1) 결제취소 관련 안내사항

알리다 MMS APP은 스마트폰과 연결해 PC로 쉽고 편리하게 관리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알리다’ 서비스는 30일을 기준으로 스마트폰 1대당 개별 코드 등록으로 월 관리비 3만원이 발생합니다.

 

기본 원칙은 결제이후 결제취소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제 후 서비스를 단 한건도 이용하지 않으신 고객분들에 한해 D+1일 이내 결제취소를 1:1 질문게시판으로 넣어주시면 수동으로 환불처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 1:1 질문게시판 이용방법

*로그인 > 관리콘솔 or 고객지원 > 질문게시판 > 서비스관련 > 글쓰기

 

■ 환불처리 기간 안내

신용카드는 수동처리 이후 D+3일 자동처리 되며 무통장 or 가상계좌 입금 고객님들은 신청 후 D+5일 내에 입금 처리됩니다.

 

※ 결제 후 단 한건이라도 서비스를 이용하신 고객분들은 환불처리가 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명
블로거닷컴
대표이사
홍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조경민
TEL
010-2436-8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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